남자 가디건 가성비 위주의 추천

남자 가디건 가성비 위주 추천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는 날이 점점 많아지면서, 일교차도 점점더 크게 변하는 계절이 바로 가을이죠. 그렇다 보니 쉽게 벗고 입을수 있는 옷을 찾으시는분들이 많이 늘어날텐데요. 이럴때 가장 많이 쓰이는 옷이 바로 이 가디건이 아닐까 합니다. 

 

가디건(카디건)이란 어떤 옷?

 

먼저 간략하게 가디건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카디건은 1890년대 초 영국에서 그 시초를 찾아볼수 있는데요. 크림전쟁 때 영국의 부상병들이 스웨터를 입고 벗기가 까다로워 카디건백작 제임스 토머스 브루더넬 장군이 자신의 군대에게 이 옷을 입히기 시작한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남자 가디건 추천

보통 가디건 이라 하면, V넥에 단추가 달려있으며, 울이나 면, 아크릴 소재의 옷을 떠올리실텐데요. 사실 가디건의 범주는 꽤 넓습니다. 재질에 따라서도 그렇거니와, 단추가 없는 오픈형도 있고요. 단추 대신 지퍼가 달려있는 가디건들도 있습니다. 

 

분명한것은 기본에 충실한 옷 종류 이기 때문에 유행을 그리 타지 않고, 세탁과 보관만 잘 한다면 정말 오랫동안 입을수 있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자 그렇다면 우리가 이렇게 많이 사용하고 입는 가디건을, 특히 남자인 제가 추천하는 남자 가디건 을 가성비 위주로 한번 추천드려볼까 합니다. 참고로 추천하는 브랜드는 지극히 저의 개인적이고도 주관적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1.에잇세컨즈 

 

가격대 40,000~50,000원 

 

남자 가디건 추천

우리나라 SPA브랜드중 하나인 에잇세컨즈 입니다. 위에 보시는 두 제품은 20FW제품이죠. 저렴한 가격에 나름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무난하게 부담없이 입을수 있습니다. 해당 재품의 경우는 아크릴 87%, 모13%로 여름을 제외한 다른 계절에 이너와 아우터로 입을수 있습니다. 

 

2.지오다노 

 

가격대 20,000~40,000원 

 

지오다노 

SPA브랜드 중 꽤 긴 역사를 자랑하고 실제로 저도 자주 애용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지오다노 역시 가격대비 꽤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들을 사용하는데요. 때문에 저렴한 가격일지라도 가디건 이 외에도, 슬랙스나 치노팬츠 같은 경우 항상 베스트 셀러에 들기도 합니다. 보시는것 처럼 가디건의 경우도 재질별로 몇종류가 있고요. 지퍼를 사용하는 가디건도 출시하였습니다. 

 

3.커스텀 어클락

 

가격대 20,000~40,000원

 

남자 가성비 가디건

인터넷에서 주로 판매가 이루어지는 제품인데요. 일반적인 SPA브랜드 보다는 작은 규모이지만 나름 아우터나 상의류 등 나쁘지 않은 평을 받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최근 추세에 맞게 약간 오버핏으로 나오는 경향도 있기 때문에 트렌디한 핏을 원하시면 한번쯤 구경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여타의 다른 SPA브랜드와 비교해보는것도 좋겠네요. 

 

 

4.자라

 

가격대 50,000~100,000원

 

남자 가디건 추천 자라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라는 그렇게 저렴하기만한 브랜드는 아닙니다. 가격대가 있는 제품은 거의 10만원 가까이 하기 때문에 '가성비'라는 이름을 붙이기가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죠. 그렇지만 여기에 포함시킨건 이보다 저렴한 SPA브랜드에서는 볼수 없는 디자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흔히들 자라 하면 일반적인 스파 브랜드보다는 비싸지만 디자인이 이쁘다 라는 관념이 어느정도 고정되어있는데요. 실제로 구매해보시면 디자인은 잘 뽑는 브랜드이긴 합니다. 좀 더 트렌디한 디자인을 원하시면 한번쯤 둘러보시는것도 좋을거라 생각되네요.

 

5.유니클로 

 

가격대 10,000~40,000

 

남자 가디건 추천

이시국에 유니클로를 넣어야 말아야 하나 고민을 좀 했지만 그래도 '가성비'라는 제목에 맞추기 위해서 넣어봤습니다. '프리미엄'이라는 글자가 붙은 가디건 조차 5만원을 넘기지 않으니까 말이죠. 램스울이 아닌 일반 가디건의 경우는 만원대에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성공한 해외 SPA브랜드중 하나인 유니클로는 우리나라와 일본과의 관계만 아니었다면 좀 더 많은 판매고를 올릴수 있을정도로 가격대비 품질면에서 꽤 괜찮은 브랜드라고 생각은 됩니다. 

 

6.무신사 스탠다드

 

가격대 50,000~60,000원

 

남자 가디건 추천

중간 마진을 빼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나름 괜찮은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무신사 스탠다드 입니다. 구매해서 입어보면 가격대비해서 생각보다 제품의 질이 좋아서 만족했던 브랜드네요. 가격도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라 한벌정도 구매해도 그렇게 부담되지 않습니다. 특히 캐시미어 블렌드 가디건은 캐시미어 특성을 잘 살려 가볍고 얇은것에 비해서 생각보다 따뜻하게 잘 입었던거 같습니다. 

 

 

7.라코스테 

 

가격대 100,000원 후반~ 300,000 후반 

 

남자 가디건 추천

마지막으로 올리는 제품입니다. 사실 이 가격대로 가성비에 붙이기는 정말 무리가 있는 제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성비 항목에 포함시킨것은 여타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질적인 면만 따졌을때 정말 오랫동안 입을수 있는 좋은 품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한벌 가지고 있는 제품인데요. 5년이 넘는 기간동안 착용했지만 여전히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정도로 품질면에서는 아주 만족했기 때문입니다. 

 

라코스테의 경우 신제품이나 정식매장에서 판매하는 금액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아울렛에서 구매하는것도 한 방법인데요. 아울렛이나 정식매장이나 크게 제품의 질의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하니 여유가 되신다면 한번쯤 구매해서 입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있지만 분명 그 제몫을 하는 제품이라 생각되네요. 

 

 

오늘은 가성비 위주의 가디건 제품을들을 둘러보았는데요. 위 제품들 말고도 여러 좋은 제품들이 있지만 우선 제가 착용해보았던 제품들을 위주로 추천드려보았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만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의견임을 말씀드립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가격대는 있지만 꽤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들도 한번 올려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