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퀘어드2 데님 핏 가이드

패션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법한 브랜드인 Dsquared2 는 본래 프리미엄 청바지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개인적으로 옷에 관심이 많아서 한때 사모으기도 하고, 자주 입었던 브랜드인데요. 물론 비싼가격때문에 주로 중고거래를 통해서 입었습니다. 



디스퀘어드는 딘과 댄 쌍둥이 형제가 만든 브랜드입니다. 깊게 들어가면 시작부터 할말이 매우 많으니 이 다음 포스팅에 브랜드 이야기를 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퀘어드 청바지는 강렬하고 개성넘치는 워싱이 특징이며, 여러가지 핏이 존재하는데요. 주로 슬림,레귤러,바이커,트위스트베기 등과 같은 핏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디스퀘어드 청바지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디스퀘어드 청바지의 핏 가이드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슬림핏    


최근의 데님들이 슬림을 넘어서서 스키니 해지는 추세인데요. 이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슬림하게 나오던 디스퀘어드의 슬림핏 데님들이 더이상 그다지 슬림해보이지 않는다는것을 말씀해드리고자 함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슬림한 편이긴 합니다만 최근나오는 데님들처럼 밑단까지 스키니하지 않고, 넓은편입니다.


특징 : 짧은 밑위, 슬림한 허벅지, 일자핏, 허벅지에 비해 넓은 밑단 


일반적인 슬림한 스트레이트 핏이구요. 가장 판매가 많이 되는 핏 중의 하나이며 디스퀘어드를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입문용으로 좋은 핏입니다. 밑위가 기존의 바지들과 비교해 짧은 편이어서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쿨가이 핏    

2010FW시즌부터 새롭게 추가된 핏입니다. 다른 핏보다 늦게 출시된 핏 인 만큼 트렌디하고 먼저나온 핏들보다 큰 인기를 얻고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긴 밑위와, 슬림핏보다 허벅지는 여유있으나 무릎 아래로는 슬림보다 훨씬 슬림하여, 일명 슈퍼스티니핏의 종아리 핏이 나옵니다. 완전 배기가 아닌 세미한 배기핏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밑위가 길기때문에 키가 작으신분들 보다는 키가 큰분들이 잘 어울리며, 특히 하체가 굵으신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은 핏입니다. 


특징 : 다른 핏보다는 긴 밑위, 여유있는 허벅지, 무릎아래로는 매우좁고 밑단또한 매우좁음


이 외에도, 쿨가이와 비슷한 핏에 기장이 짧은 쿨가이 크롭과, 쿨가이 핏에 부츠컷을 더한 쿨가이 부츠컷 핏도 존재하나 거의 볼수가 없으므로 언급은 따로 하지않겠습니다. 


미니밀러 핏   

디스퀘어드가 2012FW 시즌에 새로 출시한 핏입니다. 클레멘트 핏과 함께 출시된 핏인데요. 한국인의 체형에 어느정도 맞아 출시당시 꽤나 각광받았던 핏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기장이 기본적으로 짧게 나오는 핏이라 호불호는 갈리는 편 이었습니다. 물론 현재도 출시되고 있구요. 


밑위는 슬림핏보다는 길고 쿨가이보다는 짧으며, 허리부분부터 무릎까지 점점 좁아지다가, 무릎 아래로부터 다시 넓어지는 핏입니다. 어떻게 보면 부츠컷과 흡사할수도 있지만 위 사진에서 보시듯이 부츠컷의 플레어처럼 확 펼쳐지는 스타일은 아니구요. 미세하게 퍼진다는 느낌을 주는 정도입니다. 무릎까지는 매우 좁으니 하체가 조금 있으신분들은 피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특징 : 슬림보다 길고, 쿨가이보다 짧은 밑위, 무릎까지 극단적으로 좁아지다가, 무릎아래로는 점점 넓어지는 스타일, 짧은 기장






생각하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꽤나 트렌디한 핏이며, 기장또한 짧게 나오기 때문에 미니밀러의 경우는 꼭 매장에서 시착을 해보고 구매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 


클레멘트 핏  

미니밀러와 마찬가지로 2012FW에 새롭게 출시된 핏입니다. 슬림핏의 축소판같은 핏인데요. 기존 슬림핏보다 허리는 더 넓어졌으나 전체적으로 더 슬림해졌구요. 밑위는 슬림보다 더욱 짧아졌으며, 밑단또한 쿨가이보다 더 좁습니다. 물론 기장도 미니밀러 보다는 길지만 크게 차이없을만큼 짧은 기장입니다. 


기본적으로 다른핏과 달리 1사이즈 업해서 구매하시는것을 추천하지만, 미니밀러처럼 허리부터 조이고요. 무릎도 좁지만 그 아래로도 좁습니다. 미니밀러와 비슷할수도 있으나 우리나라에서 좀 더 인기가 좋습니다. 미니밀러와 마찬가지로 꼭 시착을 해보고 구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특징 : 극단적으로 짧은 밑위. 쿨가이보다 더 좁은 밑단. 짧은 기장


바이커 핏  

디스퀘어드의 가장 대표적인 핏 중 하나입니다. 디스퀘어드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적인 핏입니다. 허리부터 허벅지까지는 배기핏과 같이 여유있는 허리와 특징적으로 긴 밑위, 허벅지는 여유가 있습니다. 무릎이후부터는 점점 좁아지고 기장또한 복숭아뼈 까지의 길이로 수선이 따로 필요없이 한국사람에게 잘 맞아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핏 입니다. 


청바지의 디테일이 독특하고 핏또한 여느 데님들과는 차별화 되어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핏입니다. 디스퀘어드 핏 중에 가격이 높은 편이고 디스퀘어드만이 가지고있는 아이덴티티를 느끼고 싶으신 분이라면 도전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특징 : 넓은 허리, 긴 밑위, 넓은 허벅지, 자연스럽게 아래로 좁아지는 핏, 짧은 기장






저역시도 3벌을 소유하고 있는 핏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만족도가 매우 높은 디스퀘어드 핏 입니다. 


섹시 트위스트베기  

디스퀘어드중 바이커와 더불어 독특한 핏 중 하나입니다. 원래는 허리가 넓고 허벅지가 여유가 있는것은 바이커와 비슷하나 기장이 더욱 길고, 무릎밑으로는 바이커 핏보다는 더 슬림하게 좁아지는 트위스트베기 라는 이름의 핏이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클래식 트위스트 베기는 사라지고 좀더 트렌디하게 다음은 섹시 트위스트 베기가 출시되었는데요. 


기존의 트위스트 베기핏만의 특징인 다리를 휘감아 돌아가는 옆라인은 그대로이지만, 좀 더 슬림하게 변한것이 특징인데요. 길었던 밑위가 쿨가이 핏보다는 더 짧아졌구요. 널널했던 허벅지와 종아리 부분은 슬림핏만큼의 허벅지와 쿨가이만큼의 슬림한 종아리핏으로 변했습니다. 기장도 이전보다 짧아졌구요. 역시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핏 중 하나입니다. 


특징 : 슬림보다 길고 쿨가이보다는 짧은 밑위. 슬림한 허벅지와 더 슬림한 종아리라인. 슬림핏보다는 짧고 클레멘트보다는 긴 기장. 다리를 감는 옆라인 


슬림바이커  

그나마 최근에 나온 핏입니다. 물론 더 최근에 나온 스케이터 핏도 있습니다만, 슬림바이커 만큼 인지도가 없는 핏이기에 제외하였습니다. 슬림바이커는 이름에도 나와있듯이 기존의 바이커를 요즘 추세에 맞게 더 슬림하게 만든 핏입니다. 


기존의 바이커와 비슷한 허리와 밑위는 그대로 이지만 골반라인 아래로부터는 클레멘트처럼 매우 슬림한것이 특징입니다. 기장은 기존의 바이커와 동일한 감이구요. 슬림바이커의 원래 이름은 타이디 바이커 (Tidy biker) 입니다. 슬림바이커 핏 또한 매우 슬림한 편이니 꼭 시착을 해보고 구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보통 1사이즈 업해서 입는것이 보통입니다. 




특징 : 넓은 허리. 긴 밑위. 클레멘트 핏처럼 매우 좁은 허벅지와 종아리 핏. 짧은 기장 


이상으로 데님시장중 인기가 높은 디스퀘어드2의 데님핏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가격적으로 접근하기가 약간은 부담스러운 메이커 이긴 합니다만 한번쯤은 접해보셔도 후회하지 않을 만한 가치의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블랙진이나 생지진 처럼 솔리드한 데님은 다른 브랜드를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리구요. 워싱데님의 경우는 강력히 추천드리며, 본인이 선호하는 핏의 멋진 데님을 한벌 장만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