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GLC 300e 출시 알아볼까요

GLC300e 출시

국내 벤츠의 임포터인 벤츠코리아는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SUV인 GLC300 e 4 matic과 GLC300 e 쿠페를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습니다. 

 

GLC는 어떤 차?

 

GLC는 벤츠의 ML 시리즈의 후속인 GLE의 콤팩트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형 SUV인 ML후속 GLE의 아랫급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소형, 중형 SUV 디비전을 책임지고 있는 벤츠의 베스트셀링카 중 하나이죠. 

 

벤츠 ml클래스 
벤츠 gle 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우리가 보통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부르는 차들은 전기모터와 내연기관을 함께 사용하는 차량들입니다. 보통은 전기모터+휘발유 엔진의 조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하이브리드 차량 중에서도 일반적인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아닌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따로 외부의 물리적인 충전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주로 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을 때 회생 재동 시스템을 통해서 자가 충전을 진행합니다. 

 

반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회생 재동과 더불어 집이나 혹은 외부의 충전시설을 통해서 배터리의 충전을 함께 진행할 수 있죠. 

 

플러그인하이브리드의 충전

배터리 충전을 하게 되면 배터리의 수명도 더 길게 사용할 수 있으며,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하이브리드 차량의 장점인 연비 면에서도 강점을 보이게 됩니다. 물론 전기 배터리가 담당하는 자동차의 출력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충전이 없는 순수 하이브리드에 비해서 더 높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현재의 대부분의 하이브리드 차량들은 플러그인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벤츠 GLE 300e 하이브리드

 

앞서 말씀드린 대로 벤츠의 GLE300e는 SUV형태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모델과 쿠페 모델로 나뉘어서 출시됩니다. 

 

GLC쿠페와 GLC

최근 들어 SUV에도 쿠페 타입의 차량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일반형보다 트렁크 적재공간이 불리함에도 불구하고, 낮은 자세와 아름다운 외관 등의 강점으로 인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어쨌든, 이 두 모델은 내연기관의 출력 211마력 35.7kg의 성능을 발휘하는 직렬 4기 통 가솔린 엔진과 함께 최고출력 122마력 최대토크 44.9kg의 힘을 내는 전기모터와 더불어 320마력에 달하는 엔진 출력을 보입니다. 

 

GLC 300e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여기에 전기모터를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전용 변속기인 9G-TRONIC을 매칭 해서 내연기관의 엔진과 전기모터 간에 가장 알맞은 변속 타이밍과 향상된 효율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이전 세대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보여주었던 8.7 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13.5 kWh의 향상된 용량의 배터리로 교체를 하면서 내연기관의 도움 없이 순수 전기모드로만 25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벤츠 GLC 30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보통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들이 저속에서는 전기 모터를 사용하고, 고속에서는 내연기관의 엔진을 사용한다고 볼 때, 과연 높아진 배터리 용량에 따른 에너지 효율을 얼마나 보여줄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벤츠 GLC 30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이밖에도 이번 GLC300 e 모델에서는 안전운전에 필요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나 액티브 차선이탈 방지 패키지, 하차 경고 어시스트 등이 함께 포함되어 안전장비에도 만전을 기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GLC300 e 4 MATIC과, 더 뉴 GLC300 e 4 MATIC COUPE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하여 각각 7,580만 원과 7,990만 원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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