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더 강력해진 호랑이 출시 포르쉐 마칸

독일산 최고등급 스포츠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포르쉐에서 다시한번 라인업의 강화를 꾀하기 위해서 마칸을 새로이 출시했습니다. 마칸은 포르쉐에서 두번째로 발표한 SUV라인업이죠. 

 

주로 돈 좀 있는 20~30대층을 겨냥해서 스포츠카에 국한되지 않았지만, 강력한 동력성능을 무기로 이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포지셔닝을 해왔는데요. 그 마칸이 풀체인지는 아니지만 새롭게 연식변경을 하면서 신형 마칸을 발표했습니다. 

 

라인업을 살펴보자면. 최상위의 GTS, 마칸S, 마칸 이렇게 구분됩니다. 당연하게도 가격도 GTS,S,마칸 순이겠죠?

 

 

우선 마칸 GTS는 2.9리터의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얹었는데요. 이는 종전 GTS모델 대비 69마력이 높아진 최고출력 449마력을 발휘하는 엔진입니다. 포르쉐에서는 전통적으로 가장 상위 모델인 터보 바로 아래에 해당하는 모델이 이 GTS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었죠. 

 

 

때문에 터보와는 사뭇 다른 GTS만의 고유의 반응성이 존재합니다. 이와 함께 꽤 값비싼 옵션인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하게 되면 제로백은 4.3초 밖에 소요가 되지 않고요. 최고속도는 272km에 이릅니다. 

 

마칸 GTS의 하위 등급 모델인 마칸S도 GTS와 마찬가지로 2.9리터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얹었는데요. GTS 엔진을 약간은 디튠한 상태라 종전 모델보다 26마력 높아진 380마력에 제로백은 4.6초, 최고속도는 259km라고 합니다. 

 

사실 GTS와 마칸S의 수치적인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아 우리나라 도로에서 타기에는 마칸 S만 해도 충분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가장 아랫 등급인 마칸은,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2.0리터 4기통 터보챠져 엔진을 얹었는데요. 최고출력은 271마력이며, 제로백은 6.2초, 최고속도는 232km라고 합니다. 

 

위 세가지 모델의 마칸 모두 포르쉐에서 자랑해 마지 않는 7단 듀얼클러치 일명 PDK가 모두 기본으로 제공되고요. 이 외에도  PTM(Porsche Traction Management) 사륜구동 드라이브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메니지먼트, 일명 PASM은 GTS와 마칸S에는 기본으로 제공되고, 엔트리 모델인 마칸은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PASM은 각 휠의 댐핑 강도를 노면이 상태를 읽어 능동적이면서도 연속적으로 조절을 해주는 옵션입니다. 달리기 좋아하노 코너리 좋아하는 사람들은 필수적으로 넣는 포르쉐의 옵션중 하나죠.

 

이 외에도 신형 마칸 GTS에는 차체를 10미리 더 낮춘 기본사양의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이 제공되어 좀 더 공격적인 낮은자세를 갖추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 에어 서스펜션은 이전 모델보다 프런트 액슬에는 10%, 리어액슬에는 15% 더 견고해져 이전모델보다 더 역동적인 기능을 발휘한다고 자랑합니다. 

 

좀 더 옵션을 원하는 분들은 21인치 GT디자인 휠이나, 포르쉐 토크백터링 플러스 및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더 선택하실 수 있고요. 

 

외관으로 살펴 보자면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 PDLS 과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 미러의 LED헤드라이트는 신형 마칸의 모든 모델에 기본으로 장착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PDLS가 적용된 헤드램프의 부품가격은..... 상상만 해주시길..

 

컬러도 다양해졌다고 하는데요 

 

완전히 새로운 컬러인 파파야 메탈릭, 젠션 블루 메탈릭이 추가 되었고, GTS전용으로 파이톤 그린 등 14가지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포르쉐가 자랑하는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쳐를 통해서 개별로 색상이나 내장재 옵션을 더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요. 

 

물론 그렇게 되면 출고시기는 더 늦춰지는건 당연하거니와, 가격도..... 당연하겠죠?

 

햅틱 터치 반응으로 바뀐 센터페시아와 터치 버튼으로 더욱더 명료해진 콕핏 구조, 더 짧아진 셀럭터레버(일명 기어봉)은 컨트롤 모듈 중앙에 위치 하고요 - 이 부분은 아무래도 911 을 따라 가는듯 보입니다. 

 

신형 마칸은 2021년 10월 초에 유럽에 우선적으로 판매를 시작하고요. 우리나라는 2022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가장 중요한 가격은 GTS의 경우는 1억 1,1450만원 부터 시작이고요, 마칸S는 9,560원 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둘다 부가세 포함된 가격입니다. 아! 이 금액만 보면 생각보다 저렴하다 라고 생각하실수 있겠지만... 말씀드린대로 필요한 옵션을 이것저것 넣다 보면 우리 늘 지탄하는 국내차 메이커들의 옵션질은 정말 양반이었다는걸 세삼 느끼실 수 있는 가격을 손에 들고 계실거에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