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쉽게 알아보자

아파트 시세와 실거래가는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아파트의 시세는 각종 대출이나 은행업무의 기준이 되기 때문에 대단히 중요한 수치인데요. 시세도 중요하지만, 이 시세의 근본이 되는 실 거래가 또한 매우 중요한 수치입니다. 

 

시세가 궁금하다면?

 

보통 아파트 시세를 알기 위해서 우리는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곳이 KB 부동산 시세 일겁니다. 이유는 대부분의 은행들이 해당 아파트의 시세기준을 KB 부동산시세를 이용해서 기준을 잡고 있기 때문이죠. 

 

기존 KB리브온 부동산에서 Liiv 부동산으로 어플명이 바뀌었구요. 내용은 동일하게 이전과 같이 아파트 시세를 편하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네이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네이버부동산,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다음부동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실거래가가 궁금하다면?

 

 

아파트 실거래가는 물론 각종 포털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거래된 아파트 가격을 실거래가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거래가 만을 중심으로 알고 싶으시다면 PC를 통해서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이 가장 정확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https://rt.molit.go.kr) 을 들어가 보시면 건물별, 즉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입주권, 토지 등등에 나누어 실제로 거래된 날짜와 실 거래가격을 알 수 있게 잘 정리 해 두었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아파트의 경우 기준년도에 따라 주소를 입력 하실수도 있고요. 단지명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임의로 어떤 아파트를 한번 검색해 볼까요?

 

보시는것 처럼 일정 지역에 대해서 검색을 하게 되면 해당되는 지역의 모든 실거래가 있는 아파트들이 검색이 됩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아파트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지역의 실 거래가를 알 수 있게 되죠. 

 

당연한 말이지만 어플도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실거래가 어플입니다. 정부에서 서비스 하는 어플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울만큼 편하고 보기좋게 잘 되어있는데요. 

 

좌에서 우로 순서대로 사용해 보았을때의 화면입니다. 

 

실제거래가격과 시세는 분명히 다르므로, 이점 꼭 참고하여 주시고요. 시세만 보고 부동산이나 은행을 방문하셨다가, 실거래가가 다르기 때문에 기준 금액이 달라지는 낭패를 보실수 있으니 사전에 이런 부분들도 미리미리 확인하셔야 되세요. 

 

 

주로 실거래가 기준으로 시세가 수정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택이나 아파트를 구매하실 예정이 있으시거나,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예정이 있으신분들은 이점과 함께 현재 담보로 잡을 아파트가 규제지역에 있는지 없는지도 함께 확인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